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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로스 해킹(Growth Hacking) 용어에 대한 이해
그로스 해킹(Growth Hacking)은 또 다른 유행어일 뿐 아니라 무형처럼 들리는 정말 간단한 개념입니다. 그로스 해커는 발명가입니다. 많은 사람이 보지 못하는 기회를 보는 사람입니다. 그로스 해커로 간주되려면 창의적이고 지략이 풍부해야 합니다. 그로스 해킹은 마케팅과 관련이 있으며 확실히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효율적인 방법을 생각하고 행동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들이 장애물이나 막다른 골목을 보는 곳에서 그로스 해커는 기회를 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그로스 해커는 매우 창의적입니다. 그들은 항상 상자 밖에서 보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실험을 하고 실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그로스 해커는 계속 반복해서 그들이 성공할 때까지 시도하는 사람입니다. 그로스 해커는 성공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을 시도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의 목표가 무엇이든, 그들은 아무것도 없는 것처럼 보일 때에도 길을 찾곤 합니다. 또한 그로스 해킹과 그로스 해커가 하는 일을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먼저 해커라는 용어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해커는 규정된 프로세스를 따르는 것보다 목표 달성에 더 관심을 갖는 사람입니다. 즉, 해커는 작업을 어떻게 수행해야 하는지보다 수행해야 하는 작업에 더 관심을 둡니다. 결과적으로 해커들은 일을 처리하기 위해 혁신적인 방법을 고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해커가 컴퓨터 시스템에 무단으로 액세스 하려고 시도할 수 있습니다. 그가 하는 일이 무엇이든 접근할 수 있는 한 그가 그것을 어떻게 하는지는 실제로 중요하지 않습니다(그리고 특별히 규정된 방법이 하나도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커들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보다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더 관심이 있기 때문에 반권위주의 적인 경향이 있으며 특정 방식으로 일을 해야 하는 대기업에서는 잘하지 못합니다. 반면, 그로스 해커(Growth Hacker)는 특정 제품의 사용자 수를 늘리는 것이 목표인 해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자 증가를 마케팅 기능으로 생각하지만 이는 사용자를 확보하는 방법(즉, 마케팅)이 단 하나뿐이라고 가정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실제로 지난 몇 년 동안 마케팅이 전혀 또는 전혀 없이 신제품이 사용자가 0명에서 수백만 명으로 증가하는 것을 점점 더 많이 목격했습니다. 사용자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비마케팅적 요인이 많이 있습니다. 바이럴 제품 기능을 구축하는 것이 가장 분명하지만 다른 기능도 많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마케팅이나 엔지니어링과 같은 특정 부서 내에 그로스 해킹을 배치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대신, 이는 결국 교차 기능적 역할이 됩니다.
그로스 해킹의 핵심 아이디어
회사가 내리는 모든 결정에 대해 그로스 해커가 "성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가?"라고 질문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Facebook이 아직 초기 단계에 있었을 때 그들은 마케팅, BizDev, 제품, 재무, 심지어 HR을 포함한 많은 다른 부서에 영향을 미치는 성장 해커가 이끄는 다기능 성장 팀을 구성했다고 합니다. 다른 많은 프로젝트 중에서 팀은 크라우드소싱을 통해 모든 언어로 Facebook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이메일 연락처를 가져오기 위한 강력한 시스템을 구현하고, 결국 종료된 "Facebook Lite"를 구축하는 일을 담당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진정으로 혁신적인 그로스 해커들은 다양한 프레임워크와 모범 사례를 개발했습니다. Noah Kagan(AppSumo, Mint, Facebook), Mike Greenfield(Circle of Moms, LinkedIn), Dave McClure(500 Startups, PayPal) 등 많은 사람들이 입소문, 이메일, 검색 엔진 최적화 및 마케팅에 초점을 맞춘 기술을 개척했습니다. 그로스 해킹는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를 위한 멋진 단어일 뿐입니다. Gary Vaynerchuk이 지난 기조연설에서 "그로스 해킹은 단지 사용자를 확보하는 것입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그로스 해킹의 가장 큰 부분으로, 신규 활성 사용자를 대량으로 유입시키는 것입니다. 그로스 해킹의 두 번째 부분은 현재 사용자의 참여와 관심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의 목표는 항상 사용자를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어야 합니다. 서비스에 만족하고 행복을 느낀 고객은 친구들과 경험을 공유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로스 해커는 코더와 마케터의 독특한 혼합체이므로 자바스크립트 추적 및 테스트 도구를 구현하거나 데이터 저장소에서 최신 데이터를 가져오기 위해 엔지니어링을 요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방해가 되는 장벽이나 장애물 없이 전체 프로세스를 자유롭게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성공적인 그로스 해커는 정말 빠르게 다양한 일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좋은 도구를 사용하면 무엇이 효과가 있고 효과가 없는지를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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